반응형

주식 투자의 원칙 - 매매시점 선택의 원칙

주식 투자의 원칙

평소 기업의 가치를 알아둔 종목이 기업가치 이하로 떨어지게 되면 매수하고, 이상으로 올라가게 되면 매도하는 것인데요. 어떠한 시점에서 주식을 사고팔 것인지 결정할 때 그래프 기법을 사용합니다.

 

주식 분석기법

 

기본적 분석기법 - 봉차트, 추세선, 이동평균선, 패턴 및 거래량

신기술적 분석기법 - MACD, 스토캐스틱, 볼린저 밴드, 일목균형표

 

이 8가지 분석도구를 이용해서 검증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물론 쉽지 않은 과정인데요, 투자자가 직접 검증 과정을 거치지 않으면 남보다 높은 투자수익을 추구할 수는 없다고 봅니다. 

 

주식 투자의 원칙

 

자신이 정한 매수매도의 원칙에 따라서 자동으로 주문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사고 나서 떨어지면 어떡하지, 팔고 나서 오르면 어떡하지 하는 마음에 망설이시면 주식 투자를 제대로 하실 수 없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매매원칙에 예외를 두어서는 안 됩니다. 

 

주식의 귀재라 해도 사는 주식마다 수익을 볼 수는 없습니다. 아무리 기업분석을 철저히 하고 신중하게 매수를 했다해도 예상이 잘못되었거나 돌발 악재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실수라고 생각이 드는 순간에는 빨리 현금화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모든 수량을 다 매도하기 아깝고 판단이 애매하다는 생각이 들면 수량의 반만이라도 현금화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 현금화한 것을 다른 좋은 종목에 다시 투자하셔서 손해를 만회해야 합니다.

 

주식 투자의 원칙

 

 

자신이 투자한 종목의 차트만 반복해서 보고 다른 유망 종목을 찾으려는 노력을 하지 않는 것은 게으른 투자자의 자세입니다. 새롭게 떠오르는 유망 종목은 늘 있으므로, 계속 공부하고 연구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주식, 자기만의 투자원칙을 가져라

한번 주식투자로 돈의 맛을 본 사람들에게는 주식은 마약과 같은 존재가 됩니다. 계속 돈을 벌 수 있을 것만 같은 느낌이 들기 때문이죠. 하지만 주식도 어느 정도의 운이 따라 주어야 하는 것이

coin.momomoms.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