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카카오 주가와 네이버 주가, 전망

 

카카오 주가와 네이버 주가, 전망

 

요새 연일 카카오와 네이버 주식이 급등하면서 시가총액 3위 다툼을 벌이고 있습니다. 카카오는 개미들이 매수에 나섰고 네이버는 기관과 외국인이 사들여서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어제 23일을 기준으로 카카오는 6.6% 오른 16만 9500원으로 마감해 종가 기준으로 최고치를 기록했고 17만원까지 오르기도 하는 무서운 상승세를 보여주었습니다. 네이버도 전날 대비 8.31% 오른 42만 3500원에 마감했는데 장중 42만 7000원까지 오르는 등 두 기업이 엄청난 상승세를 보여주었습니다. 

 

시가총액 1위부터 10위 기업

 

카카오는 개인이 424억원을 매수하면서 급등했고 반면에 기관이 298억원 외국인이 133억원을 매도했습니다. 네이버는 반대였는데요. 기관이 1318억원과 외국인이 945억원을 매수했고 개인이 2309억원을 매도했습니다. 두 기업 모두 23일 기준 시가총액이 5조원 정도 늘어남으로써 현재 3위 경쟁이 치열한 상태입니다. 카카오가 75조 가량 네이버가 69조 가량으로 시총의 격차는 5조 이상으로 밝혀졌습니다.

 

 

카카오 주가와 네이버 주가,전망

 

카카오와 네이버의 주가는 굉장히 밝을 것으로 전문가들은 평가를 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는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마케팅 플랫폼을 발달시키고 있어 그로부터 오는 효과가 굉장할 것으로 전망이 되고요. 네이버는 글로벌 플랫폼을 통한 성장을 기대할만해서 앞으로 세계로 뻗어가는 네이버를 기대할 만합니다.

 

카카오 주가와 네이버 주가, 전망

 

카카오의 사업이 성장과 미래지향적인 면에 초점을 두고 있고 국내에서 플랫폼 사업으로는 일인자로 평가받고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카카오의 전망을 높게 평가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카카오가 단기적인 프로젝트로 승부를 본다고 한다면 네이버는 글로벌한 서비스를 목표로 두고 더 큰 그림을 그리고 있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더 투자가치가 있다고도 평가를 하고 있습니다.

 

 

카카오 주가와 네이버 주가, 전망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