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프리카 TV주가 전망
아프리카 TV주가 전망

오늘은 1인 미디어 플랫폼 사업의 선두주자를 달리고 있는 Afreeca TV에 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프리카TV는 어떠한 회사이면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은 것 같은데요. 

 

BJ가 중심이 되어서 1인 방송을 하고 강력한 커뮤니티를 구축하여 별풍선 구독 등 기부경제선물 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플랫폼 기업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유튜브가 지금처럼 우리의 생활을 지배하기 앞서서부터 BJ를 필두로 내세워서 큰 주목을 받기 시작했는데요. 별풍선구독의 부정적인 견해와 사건, 사고 등 크고 작은 이슈들이 많았기에 일반인들에게는 이미지가 그리 좋지 않은 편이긴 합니다. 

 

 

아프리카TV 주봉차트

 

아프리카TV 주봉차트

 

하지만 결과적으로 주식 투자를 위한다면, 그러한 대외적으로 보이는 이미지에 대한 주관적인 평가보다는 객관적인 실적을 보고 평가할 필요가 있는데요. 우려했던 이미지와는 달리 실적 자체는 2021년부터 급속적인 우상향을 하고 있는 대표적인 성장주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그동안의 얼마큼의 성장을 이루고 있는지 한번 살펴볼까요.

 

아프리카TV 실적

 

아프리카TV 실적

 

매출은 보시다시피 플랫폼 매출이 거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고요. 광고 및 콘텐츠 제작으로 인한 매출이 그 뒤를 따르고 있습니다. 

 

광고 매출은 배너, 프리롤 등 플랫폼 내 광고 상품을 판매하는 '플랫폼 광고'와 라이브 방송과 영상제작 등의 '콘텐츠 광고'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아프리카TV 실적

 

영업이익도 2020년 대비 36%가 증가하였고 당기순이익도 16% 증가하였습니다. 

 

아프리카TV 시가총액

 

시가 총액도 2조 3000억원을 넘었고, 이는 코스닥 18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2021년 들어서 급속도로 성장했기 때문에 그전에 매수를 하신 분들은 지금 큰 수익을 얻고 계실 거라 생각이 드는데요.

 

이렇게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Afreeca TV가 앞으로도 왜 전망이 밝을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프리카TV 전망

1. 엄청난 광고 성장

 

2020년 Afreeca TV는 294억의 광고 매출을 기록하였고, 2021년에는 539억의 광고매출을 이루어냈습니다. 이는 한해동안 83%의 광고매출 수익률을 나타내는대요.

 

 

네이버와 카카오 등 대형 인터넷 플랫폼 기업과도 비교를 했을 때 2022년 또한 이 두 기업보다 광고 성장률이 더 높을 것이라는 전망을 합니다. 

 

2. 메타버스, NFT, 블록체인에 집중

 

미래 산업을 주도할 메타버스, NFT,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에 많은 투자를 할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최근에 BJ의 아바타나 하이라이트 영상을 NFT를 통한 경매 방식으로 거래함으로써 거액의 낙찰금이 형성되기도 하였습니다.

본인이 좋아하는 BJ의 콘텐츠를 디지털 자산으로 소유하거나 거래함으로써 수익을 창출하고, 아프리카 TV만의 커뮤니티가 형성이 될 예정입니다.

 

3. 엄청난 실적 성장 기록 

 

2018년도에서부터 보시면 역성장하지 않고 꾸준한 매출과 영업이익을 기록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실적 성장에 의심이 없다고 볼 수 있는데, 그것은 앞으로도 특별한 변수가 생기지 않는 이상은 꾸준히 이루어낼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최근 들어서 소폭 하락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는 있지만, 연초 한국 주식시장이 전체적으로 좋지 않은 것을 감안한다면 이러한 주가의 변동에 크게 흔들릴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과 회사의 실적 등의 반영해서 현명한 투자를 이어나가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