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하루 중 운동하기 가장 좋은 시간

 

운동은 가장 좋은 취미활동이자 이제는 없어서는 안 되는 생활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운동도 어떠한 목적으로 하는지에 따라 운동 방법을 다르게 해야 하는데요.

다이어트가 목표인 사람이 근육량을 늘리는 운동을 해서는 안 되겠죠.

 

운동의 목표에 따라서도 운동의 방법이 다르듯이,

운동을 해야 할 시간대와 피해야 할 시간대도 구분되어 있다는 점 아시나요?

 


그러면 시간대 별로 운동의 장단점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침운동

 

하루를 시작하는 시간이므로 잠자는 동안 움츠려있던 몸을 깨우는데 좋습니다.

꾸준히 이 시간대에 운동을 해주면 습관이 되어서 하루를 상쾌하게 시작할 수 있겠습니다.

 

반면 아침은 사람의 체온이 가장 낮은 상태에 있기 때문에 갑자기 운동을 하게 되면 근육이 긴장이 되어 부상을 입을 수 있으므로 아침에 운동할 때에는 충분한 워밍업 후에 실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후, 저녁 운동

 

점심과 저녁의 중간 시간대인 오후 4시에서 5시는 폐가 가장 잘 기능을 하는 시간대입니다.

근육도 많이 유연해진 상태이므로 운동하기 좋은 시간대입니다.

또한 6시경에는 체온이 가장 높은 시간대이므로 이때는 더 격렬한 운동을 해도 좋습니다.

오후 시간대가 운동 강도에 상관없이 다양한 운동을 즐기기에 좋은 시간대입니다.

 

밤 운동

 

운동을 하면 아드레날린이 생성되기 때문에 밤에 운동을 하면 불면증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잠자리에 들기 2시간 전까지는 운동을 무조건 마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일반적인 내용은 이렇지만 사람마다 체질이 다르고 생활 패턴이 다르기 때문에 각자의 몸에 맞춰서 운동시간을 정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체온을 며칠 동안 측정을 해보고 나의 체온이 가장 높을 시간 때에 운동을 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매일매일 조금씩이라도 운동하는 습관을 들여서 건강하고 멋진 몸을 만들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