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성들을 위한 골반 교정 운동

사람에게 특히 출산을 하는 여성들에게는 골반이 몸의 굉장히 중요한 부분인데요. 보기에는 곧고 바른 몸을 가지고 있는 것처럼 보여도 실제로 검사를 했을 때 골반이 틀어져 있는 경우를 많이 보실 수 있으실 거예요. 바로 잘못된 습관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곧았던 골반도 틀어지게 됩니다. 다리를 꼬는 행동, 높은 구두를 자주 신는 것, 굽은 허리 등 다양한 것이 골반 틀어짐의 요인이 될 수가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생활 속에서 쉽게 할 수 있는 골반 교정 운동이 어떤 것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구리 자세로 펌프질 하기

 

흡사 누운 상태에서 무릎을 굽히고 엉덩이 들어 올리는 동작과 같은 맥락입니다. 다른 점은 양쪽 발을 맞대어 모아준 상태에서 엉덩이를 지면과 수평을 들어주는 동작입니다. 이때 엉덩이뿐만 아니라 등까지 들어 올려서 최대한 지면에서 멀리 떨어지게끔 합니다. 이 동작을 20번씩 3세트 반복을 해주면 좋습니다.

 

엎드린 상태로 다리 후방으로 차기

 

이 운동은 하체 비만을 위한 운동으로도 많이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엎드려서 상체를 세우고 무릎 이하와 손만 땅에 닿은 상태로 한쪽 다리씩 바깥으로 차주는 동작입니다. 다리를 뒤쪽으로 길게 뻗어서 다리가 길어진다는 느낌을 가지고 해 주면 더 좋습니다. 한쪽 다리씩 20번씩 3세트를 반복하여줍니다.

 

힙 서클

 

위와 같이 엎드려서 상체만 들어 올린 상태에서 한쪽 다리씩 원을 그리듯이 힙라인으로 돌려줍니다. 허벅지, 골반, 엉덩이까지 전체가 움직이는 것이라 지방 연소에도 도움이 되고 허벅지 근육의 아름다운 라인을 만드는 데에도 도움이 되니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마찬가지로 한쪽 다리씩 20번 3세트를 반복합니다.

 

간단한 동작만으로도 아름다운 몸매를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이 찾아보면 많으니 귀찮더라도 꾸준히 하시면 몇 주안에 달라진 몸매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