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도지코인은 무엇이며 향후 전망은?

테슬라의 최고경영자 일론머스크의 한 마디가 코인 시장에 이렇게 큰 영향을 가지고 올 거라고는 상상도 못 했을 텐데요. 비트코인 채굴하는데 드는 화석연료로 인해 지구의 기후의 안 좋은 영향을 미친다는 결론에 비트코인으로 테슬라를 살 수 있는 시스템을 중단하기로 하면서 비트코인의 가격이 계속해서 하락세를 띠고 있습니다. 

도지코인은 무엇이며 향후 전망은?

 

비트코인의 가격이 최고 8000만원대까지 올라섰다가 지금은 반토막이 나서 4000만 원대를 웃돌고 있는데요. 가상화폐의 최고봉인 비트코인의 연일 하락세는 다른 코인들의 하락세에도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겠습니다. 

 

도지코인은 무엇이며 향후 전망은?

도지코인이란?

 

도지코인이 처음 생긴 시기는 2013년 12월 지금으로부터 8년 전이죠. 시바견을 모델로 하는 도지코인은 2013년 빌리마커스가 이를 장난처럼 인터넷상에 올렸다가 생각보다 반응이 좋자 마이크로소프트 출신 잭슨 파머가 합류하여 탄생시킨 코인입니다. 잭슨 파머도 코인 시장에 무턱대로 뛰어드는 광적인 사람들을 풍자하기 위해서 장난스럽게 만든 암호화폐라고 하는데 이것이 이렇게 성장을 하게 될 줄은 또 아무도 몰랐겠지요. 2015년만 해도 도지코인의 가격이 0.13원 밖에 되지 않았다고 하니 선견지명이 있는 사람들은 이 도지코인을 그 당시에 엄청난 숫자로 구매만 해 놓았어도 지금은 완전히 다른 세계에 사는 사람이 되어 있겠지요? 역시 사람일은 언제 어떻게 될 지 아무도 모른다는 것을...

 

도지코인은 무엇이며 향후 전망은?

도지코인의 하락의 이유는?

 

전반적으로 가상화폐 시장이 하락세를 타고 있는 지금 시점에 도지코인도 마찬가지로 하락세인 이유는 코인계의 우량주격인 비트코인의 하락이 가장 큰 이유가 되겠습니다. 도지코인은 이 밖에도 일론머스크의 발언에 큰 영향을 계속 받아왔는데요. 도지코인은 앞으로 화성에서 사용하게 될 화폐가 될 것이라고 하면서 자신의 아들을 위해서 도지코인을 샀다고 하는 등의 발언으로 순간적으로 도지코인의 가격이 상승하기도 했습니다. 또 한 TV에 출연해서 도지코인은 사기라는 식으로 말함과 동시에 하락장을 맛보기도 했습니다. 어쨌든 현재 일론머스크가 보유하고 있는 코인임에는 확실한 듯 하며 비트코인을 테슬라 결제수단으로 했다가 얼마 안가서 결제수단에서 제외한 것 처럼 도지코인도 일론머스크의 말 한마디에 의해서 또 추락하게 될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하지만 처음 발행했을때에 비하면 엄청 상승한 것은 맞으며 발행량은 무제한이기 때문에 이 점은 잘 알고 계시면 좋겠습니다.

 

 

도지코인은 무엇이며 향후 전망은?

도지코인의 전망

 

도지코인도 2020년에 들어서 비트코인과 함께 엄청난 상승세를 타게 된 코인으로 지금은 약간의 조정의 기간이 온 것일 수도 있습니다. 코인은 결국에는 거래소 상장 수가 중요하고 거래량, 가격에 따라서 천자만별이기 때문에 쉽게 예측할 수 없으나 일론머스크의 말에 의해서 상승과 하락이 좌지우지된다는 점이 조금 아쉽기는 합니다. 최근에는 빗썸 상장을 앞두고 있는 코인이기 때문에 약간의 상승도 기대해 볼 만합니다.

 

 

도지코인은 무엇이며 향후 전망은?
도지코인은 무엇이며 향후 전망은?

 

 

도지코인은 무엇이며 향후 전망은?
도지코인은 무엇이며 향후 전망은?
도지코인은 무엇이며 향후 전망은?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